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 - 온라인 마케팅 실전서
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책도 잘 안 보고 비싼 구독료를 내고 있는 밀리의 서재도 안 봐서 운동하며 운전하며 오디오로 라도 듣기 위해 한 권 찾아서 들은 책.
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야의 실용서로 도움이 될 만한 책.
세상은 변해도 마케팅의 기본 원리만은 변화하지 않는다.
마케팅의 기본원리, 소비자 심리 분석과 같은 개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에 특화된 마케팅 기법을 소개하고 이를 구조화하여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책.
기획 프레임, 카테고리 개척, 브랜딩의 원리, 콘셉트의 힘, 마케팅 미디어 선정과 활용, 실전 예시와 사례 등 실제 전문가만이 설명할 수 있는 흥미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담은 책이다.
《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 마케팅의 법칙 中》
** 도미노 효과
‘’과학자 론 화이트헤드의 말에 따르면 도미노는 자신보다 1.5배 더 큰 도미노 조각을 쓰러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.‘’
‘’히말라야 에베레스트처럼 큰 최종 목표는 한 방에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. 하지만 그 앞에 중간 목표라는 도미노를 배치하고, 쓰러뜨리면 중간 목표를 달성함으로 최종 목표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. 세상의 모든 위대한 변화는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, 차례로 세워놓은 도미노의 첫 조각을 쓰러뜨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.‘’
** AISCAS (온라인 소비자 구매 경로)
Attention 주의 → 내적 자극, 외적 자극을 통해 0에서 –가 되거나 0에서 +를 알게 되는 단계
Interest 흥미 → –를 0으로 돌리거나, 0에서 +로 나아가기 위해 제품에 흥미를 느끼는 단계
Search 검색 → 어떤 제품이 가장 적합한지 탐색하는 단계
Comparison → 비교 검색을 통해 추려낸 후보 제품들을 비교하는 단계
Action 구매 → 여러 모델 가운데 최종적으로 하나를 구매하는 단계
Share 공유 → 사용 결과 만족했거나 불만족한 경험을 상품평 및 지인들에게 공유하는 단계
'책-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데일리 필로소피 (라이언 홀리데이) - 아침을 바꾸는 철학자의 질문 (0) | 2022.09.09 |
---|---|
퀀텀 마케팅 - 한계를 뛰어넘는 마켓 프레임의 대전환 (0) | 2022.08.25 |
제로 투 원 - 경쟁을 양산하지 말고 독점을 창조하라 (0) | 2022.07.01 |
세븐 테크 - 당신의 미래를 비꿀 7가지 기술 (0) | 2022.06.30 |
레버리지(Life Leverage) - 레버리지 하거나, 레버리지 당하거나. (0) | 2022.06.28 |
댓글